8월 들어 역대 최고로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네요. 서울 근교에서 부담없이 다녀오기 딱 좋은 곳.. 가평과 남양주 갈림길에 위치한 대성리 계곡을 다녀왔습니다.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
대성리계곡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구암리 277-1
대성리계곡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구암리 277-1
대성리계곡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구암리 217-4(모고지로17번길 16) 주차 가능. 조리불가(근처 CU에서 도시락이나 가져온 간식도 먹을 수 있는) 화장실이 없다. CU에서 물건을 구입한 후 이용해야 하는
대성리계곡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구암리 217-4(모고지로17번길 16) 주차 가능. 조리불가(근처 CU에서 도시락이나 가져온 간식도 먹을 수 있는) 화장실이 없다. CU에서 물건을 구입한 후 이용해야 하는
사진에서 보이는 왼쪽은 남양주이고 오른쪽 건너편은 가평으로 들어갑니다. 가평쪽은 식당이 있고 언덕쪽에 CU도 있습니다. 파라솔이 있는데 비용을 내고 이용하는 것 같았어요. 이곳 대성리계곡은 예전 대학생 MT마을로 유명한 곳입니다. 현재는 대체할 곳이 다양하기 때문에 예전만큼 사람들이 오지 않고 있습니다.
하단에 주차도 가능하지만 위에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대성리역에서 1km 미만으로 걸어서 10분 이내에 올 수 있습니다. 내구운하 아래는 그늘로 매우 시원한 편입니다. 릴랙스 의자를 가지고 계시다면 다리 아래에 세팅 후 휴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의자는 꼭 가지고 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이곳의 장점 중 하나는 무료로 구명조끼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안쪽은 깊은 곳이 있어 자칫 잘못하면 순식간에 사고가 날 수도 있다. 철저하게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입장할 수 있대요.마을 주민분들이 사고가 나지 않도록 감시도 해주시고 구명조끼 대여도 도와주셨습니다. 만약 지나가는 길에서도 가볍게 놀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하고 감사합니다.
다리 밑에는 물살이 꽤 좋아요. 그렇다고 위험한 편은 아니고 의자를 놓고 그늘에서 쉬기 딱 좋은 곳입니다. 돌로 댐처럼 쌓여 있기 때문에 아이들은 위험할지도 모릅니다. 조금만 올라가면 물살이 약하고 아이들 허벅지 정도밖에 안 되니까 놀기 딱 좋죠.생선도 꽤 많은 편이라 버선이 있으면 꼭 가져다 주세요. (다들 하루종일 놀고있어요 ㅋㅋ)
계곡물이 너무 차갑지 않아서.. 어린 자녀가 장시간 머물러도 입술이 파래지지 않고 수온이 딱 좋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큰 바위가 많지 않기 때문에 다칠 일이 별로 없습니다. 그렇다고 모래가 많은 곳도 아닙니다. 다만 물속에 자갈이 많이 낀 편이라 미끄러울 수 있으니 신발은 꼭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작년에는 튜브만 가져가도 이용할 수 있었는데.. 올해는 튜브만으로는 이용할 수 없고 구명조끼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남양주에서 무료로 대여해줘서 큰 불편은 없었어요. 깊숙한 곳은 어른의 키를 훨씬 넘는 곳이라 위험했기 때문에 구명조끼를 착용하는 것은 필수인 것 같았습니다. (구명조끼 대여소 바로 앞이 깊은곳이니 참고바랍니다) 요즘 계곡은 음식물 섭취가 불가능하고, 주차하기도 힘든일이 아닌데.. 이곳은 음식을 먹을 수 없지만 고기를 구워 먹거나 불을 피우지 않으면 이해해 주는 편이었습니다.작년에는 튜브만 가져가도 이용할 수 있었는데.. 올해는 튜브만으로는 이용할 수 없고 구명조끼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남양주에서 무료로 대여해줘서 큰 불편은 없었어요. 깊숙한 곳은 어른의 키를 훨씬 넘는 곳이라 위험했기 때문에 구명조끼를 착용하는 것은 필수인 것 같았습니다. (구명조끼 대여소 바로 앞이 깊은곳이니 참고바랍니다) 요즘 계곡은 음식물 섭취가 불가능하고, 주차하기도 힘든일이 아닌데.. 이곳은 음식을 먹을 수 없지만 고기를 구워 먹거나 불을 피우지 않으면 이해해 주는 편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