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빔 수제막걸리키트로 집에서 막걸리 만들기

저는 요리에 마리아주(marriage:마리아주는 프랑스어로 결혼, 결합이라는 뜻으로 음식과 와인의 환상적인 궁합을 가리키는 말로 쓰입니다.)를 중시하는 편인데 얼마 전 수제 막걸리 키트 협찬이 딱~~~!! 들어왔어요. 협찬 협업 포스팅은 제품의 결이 제 블로그와 맞는지 많이 생각해서 하는 편인데 이번 막걸리 키트는 무작정 홈브루잉을 해보고 싶었고 집에서 막걸리를 만든다는 게 너무 까다롭고 어려운 공정이라 생각해서 시도하지도 못했는데 정말 엄청 참신한 막걸리 키트 발견했습니다.

번거로움이라는 게 그냥 처음 물 넣고 하루에 한 번 흔들어주는 게 전부…

항아리나 밀폐용기도 따로 준비할 필요가 하나도 없네요.

보이는 파우치 용기에 물 1500ml 담아

이틀 동안 하루에 한 번 10번 정도 흔들면 된다고 나와 있어요.

앗! 저 하루에 두 번 흔들었는데… 뭐 큰 문제 없죠? 그러나 주의해야 할 점은 뚜껑을 너무 잘 닫지 않고 느슨한 상태에서 발효시키는 것입니다.뚜껑을 꼭 닫아두면 발효과정에서 비닐팩이 펑펑~! 터지는 참사가…발생할지도…

앗! 저 하루에 두 번 흔들었는데… 뭐 큰 문제 없죠? 그러나 주의해야 할 점은 뚜껑을 너무 잘 닫지 않고 느슨한 상태에서 발효시키는 것입니다.뚜껑을 꼭 닫아두면 발효과정에서 비닐팩이 펑펑~! 터지는 참사가…발생할지도…

인공 감미료가 전혀 들어있지 않고 천연 누룩 원료로만 사용했다고 하니~ 건강에도 더 좋을 것 같아요.

하루 지나면 비닐팩이 빵빵해지네요.그리고 누룩향기도 스무살~~합니다.

투명창이 설치되어 있어 발효 상태를 가끔 체크할 수도 있습니다.가만히 귀를 가까이 대면 발효되는 소리도 들립니다.탄산이 보글보글 ~ 맛있게 익어가는 소리~~

기대되네요~~막걸리 키트에 거름망도 함께 들어 있어 쉽게 거름할 수 있습니다.우유색 흰색이 맛있을 것 같아요.시중에 판매되는 막걸리보다 진한 느낌이 사진으로도 느껴지나요?뚜껑을 잘 덮고 냉장고에서 숙성시켜 주었습니다.설명서에는 냉장고에서 숙성할수록 맛있다고 적혀 있습니다하지만 어떻게 한달까지 참나요 그건 무리에요~일주일을 참고 기다렸다가 자잔~~~기다리고 기다리던 시식 타임~입니다.막걸리 윗부분은 맑은 느낌이에요.윗부분만 따라 마셔보니 막걸리라기보다 발효음료?같은 느낌잘 저어서 다시 맛봤어요.이건 알코올이냐 살아있는 유산균 발효음료냐~!생각보다 알코올 향은 강하지 않고 신맛이 많이 느껴지는 발효주의 느낌이 강했습니다.하루에 한잔 마시면 장이 왠지 건강해질 것 같은 ㅎㅎ 실제로 유산균의 작용 때문인지 화장실에서그렇다고 알코올 도수가 하나도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너무 상대적이라~ 알코올에 대해서는 거의 리트머스 종급 신랑이 맛봤는데 금방 얼굴이 빨개졌어요.막걸리에는 파전이라는 나라의 룰을 지켰습니다.파전도 맛있고 설빔 막걸리도 맛있고~~ 환상의 결합입니다.그동안 호기심만 가졌던 홈브루잉을 솔빔 수제 막걸리 키트 덕분에 소원이 이루어졌습니다. 저처럼 수제막걸리 만들어보고 싶으시면 다져온~!!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는 막걸리 키트 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marketchangeori/products/7674818765마켓장거리 수제막걸리키트 막걸리만들기 누룩전통주만들기 : 마켓장거리 [마켓장거리] 맛과 건강이 함께하는 ‘마켓장거리’가 여러분의 식탁으로 찾아갑니다 smartstore.naver.com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에서 제품만을 협찬받아 직접 경험해보고 쓴 글입니다.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에서 제품만을 협찬받아 직접 경험해보고 쓴 글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