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트업데이트 내역 * 버전 1.0: 최초 작성 기타 : 본 포스트는 최종 업데이트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의 추가 수정은 없습니다.
게임을 설치 후 실행하면 ‘블랙스크린 1차 오류 발생’하면서 ‘윈도우가 맛이 난다, 2차 오류 발생’한다. 원인을 찾아보니 식물 대 좀비 게임 자체가 문제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 유명한 불량품으로서는, 「고전 게임은, fatal error 불량품(윈도우 모드)」등이 있어, 「대난투는 블랙 스크린 불량품」등이다. ‘유튜브, 레딧, 인텔’ 사이트를 살펴보면 별의별 해법이 다 나오지만 필자는 다 해봤지만 결국 안정적인 실행에 실패했다. 그래서, 오늘은 그 “시행착오를 블로그에 남길 테니까”, 다른 플레이어들은 “시간 낭비를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1. 작업관리자에서 “프로세스가 죽지 않는 에러”: 작업관리자에서 강제로 종료해야 한다. 게임을 실행한 뒤 해당 화면에서 취소 버튼을 누를 경우 게임 자체는 종료되지만 작업관리자 프로세스에서 살아남기로 컴퓨터 성능에 악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스팀이나 EA앱으로, 「실행도/종료도, 되지 않는다.」
2. 계정명을 “한글로 변경”하는 것 : 실제로 변경하여 플레이 해 보았지만 결국 실패했다. “Windows 10 홈”에서 계정명이 변경되지 않을 경우 추가 작업을 해야 한다. 이 부분은 좀 더 검색해서 해결해보자. 여기에 쓰기에는 한도 끝이 없다. “추천 링크”는, 아래를 참고해 보자.Windows 10 HOME에서 로컬 사용자 및 그룹(로컬) 콘솔 “lusrmgr.msc” 사용방법 : 네이버 블로그(naver.com )
Windows 10 HOME에서 로컬 사용자 및 그룹(로컬) 콘솔 “lusrmgr.msc”를 사용하는 방법 Windows 10 HOME에서 로컬 사용자 및 그룹(로컬) 콘솔 “lusrmgr.msc”를 사용하는 방법 Windows 10…m.blog.naver.com
3. 호환성을 “Windows 7, Windows 8″로 변경하는 것 : 경우에 따라서는 “EA, Steam” 앱이 아닌 “직접 실행 파일”로 게임을 실행해야 한다. 필자는 직접 실행 파일에 가서 설정을 해줬지만 실행이 되지 않는다. 다만 이렇게 하면 블랙스크린 앞, 취소를 눌러도 이제는 ‘작업관리자 프로세스에서 정상적으로 죽는 것을 확인’했다.
4. ‘관리자 권한’으로 게임을 실행하는 것 : ‘3번처럼 게임을 실행’해야 의미가 있다. _”trial” 붙은게 아니라!! 게임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것’이지만 큰 의미는 없다. 덧붙여서 “인텔 관련 불량”은, “최신의 드라이버 설치를 해 달라는 것”이지만, 설치를 해도, 아래와 같은, “XE 관련 드라이버에게 안내”한다. 게다가 인텔도 해당 문제에 대해서는 손을 댄 지 오래다. ㅠㅠ (최신 드라이버 인스톨 후, 관리자 권한으로, 재실행해도, 역시 동작하지 않는다.)https://filestore.community.support.microsoft.com/api/images/e2fa2f61-0a2b-4884-9c9f-ae45e28cfcf24. ‘관리자 권한’으로 게임을 실행하는 것 : ‘3번처럼 게임을 실행’해야 의미가 있다. _”trial” 붙은게 아니라!! 게임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것’이지만 큰 의미는 없다. 덧붙여서 “인텔 관련 불량”은, “최신의 드라이버 설치를 해 달라는 것”이지만, 설치를 해도, 아래와 같은, “XE 관련 드라이버에게 안내”한다. 게다가 인텔도 해당 문제에 대해서는 손을 댄 지 오래다. ㅠㅠ (최신 드라이버 인스톨 후, 관리자 권한으로, 재실행해도, 역시 동작하지 않는다.)오늘은 ‘이플레이 구독’ 폰을 빼기 위해 ‘식물 대 좀비 대난투’를 설치했지만 고전 게임에서 발생하는 ‘치명적 오류 Fatal Error’에 버금가는 ‘블랙스크린 오류’가 발생해 결국 최종 실행에는 실패했다. 유감스럽게도 오늘은 여기까지 기록을 남기고 나중에 다시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가 왔으면 좋겠다오늘은 ‘이플레이 구독’ 폰을 빼기 위해 ‘식물 대 좀비 대난투’를 설치했지만 고전 게임에서 발생하는 ‘치명적 오류 Fatal Error’에 버금가는 ‘블랙스크린 오류’가 발생해 결국 최종 실행에는 실패했다. 유감스럽게도 오늘은 여기까지 기록을 남기고 나중에 다시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가 왔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