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폴더블폰 출시가 윤곽을 점점 드러내고 있다는 기사인데 기사 내용 자체보다는 일단 예상 이미지를 보고 놀랐다.
애플 아이폰 시리즈를 반으로 접은 느낌인데 왼쪽 상단에는 카메라가 보이고 오른쪽에는 액정이 같은 비율로 위치한 모습이다. 그리고 애플 로고도 보이고 아주 예쁜 부들부들 물론 예상 이미지일 뿐이지만 이대로 나온다고 해도 엄청난 인기를 보여줄 것 같아!
삼성은 폴더블폰 시장을 먼저 선점하기 위해 완벽하지 않았던 시절부터 일단 출시하면서 열심히 다듬었고 지금은 꽤 상품성이 좋아졌다고 생각하는데…솔직한 생각으로는 애플이 저런 스타일의 폴더블 아이폰을 만든다면.. 시장 선점의 의미가 별로 없어질 것 같아..애플은 현재 LG디스플레이에 요청해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만드는 폴더블 아이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폴더블의 관건은 역시 폴더블 디스플레이에 있기 때문에 이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관련 특허도 이미 여러 건 출원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확실하지 않으면 만들지 않겠다는 애플의 방침처럼 주름 없는 폴더블 아이폰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그리고 폴더블폰이 바닥에 떨어지면 자동으로 부러지고 액정이 절대 깨지지 않는 신기술도 준비 중이라고 ㄷ아래 예상 이미지도 너무 예쁘다.
그대로 발매되고도 갤럭시 플립은 상당한 타격을 받을 것 같아..애플이 당장 폴더블 폰을 출시하려는 것이 아니라 이르면 25년 정도를 예상하고 있다고 하지만 요즘 폴더블 폰 시장도 점점 커지는 추세여서 예상보다 빨리 발매가 이뤄지기도 한다, 24년에도 깜짝 선이 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폴더블 iPhone에 앞서서 애플은 폴더블 iPad를 먼저 발매한다고 알려졌으나 폴더블 iPad가 성공적으로 출시되면 폴더블 iPhone도 결국은 시간 문제라는 평가가 나온다.갤럭시 플립도 많이 깨끗해졌는데요..쉽지 않을 싸움이 될 것 같아~. 무조건 시장을 먼저 선점한다고 될 것이 없는 것은 그 상대가 애플이라는 이유일 것이다..
삼성은 이미 중국 업체에 점유율을 빼앗기는 상황이기도 해 더욱 우려되는 눈치지만..지난해까지만 해도 폴더블폰 시장의 80%나 점유했던 삼성은 올해 중국 업체와의 경쟁이 본격화되면서 점유율을 단기간에 20%나 빼앗긴 상태라고…게다가 나중에 폴더블 아이폰이 출시되면 아이폰은 프리미엄 쪽으로 가버리기 때문에 결국 또 중국 업체와의 경쟁이 예상되는 모습이다.아무튼 애플이 과연 폴더블폰 시장 자체의 파이도 키울 수 있을지 다시 한번 애플의 마법에 기대를 걸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