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에 좋은 영양제
20-30대 젊은 통풍 증가
저는 통풍 진단을 받은 지 약 1년 정도가 넘었는데요. 30대 초반이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통풍이 무엇인지도 잘 몰랐고, 제가 왜 이렇게 아픈지, 통풍에는 도대체 왜 걸렸는지 주변만 탓하고 불평했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치료를 받으면서 알게 된 사실은 과거에 비해서 최근 들어 저처럼 30대 초반에 통풍에 걸리는 환자의 비율이 정말 많이 늘었다는 것이었습니다.그리고 젊은 나이에도 관련된 질병이나 증상이 있으면 통풍에 좋은 영양제 등을 통해서 관리를 해 주면 도움이 될 것 같은 느낌도 확실히 하게 되었습니다.
술과 통풍의 관계
나는 대학을 졸업하고 나서 전공을 살리기보다는 첫 직장에 정말 뿌리를 내릴 생각으로 열심히 일해 왔습니다.일을 열심히 하게 된 계기는 역시 돈이었고, 영업과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었기 때문에 인센티브 자체를 더 벌기 위해 몸을 불태웠습니다.그러면서 거래처 대표들과 술도 정말 많이 마시고 속도를 제대로 누르지 못한 채 다음날 또 호기롭게 뛰는 등 몸을 아끼지 않고 일을 했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혼자 살고 있기 때문에 술도 술이지만 제대로 밥을 먹은 적도 없었습니다.겨드랑이 배달이나 라면 정도로 식사를 마친 경우가 많고, 무엇보다 이미 술에 담궈져 있어서 저녁에 간단하게 국밥 한 그릇만 먹으면 되는 것을 꼭 반주를 곁들여 매일 술을 담그고 살았거든요.누가 보니까 30대 초반이 아니라 마치 애늙은이 같다는 얘기도 정말 많이 들었고 어르신들은 주변에서 젊었을 때 건강 잘 챙기라는 얘기도 정말 많이 해주셨는데 역시 단 한 귀에 흐른 적이 많았던 것 같아요.
규칙적인 습관으로 통풍 초기관리
그리고 작년에 몸이 정말 안 좋았는데 다름이 아니라 발가락하고 발목을 못 걸을 정도로 심각한 통증이 생겨서 검사를 받게 된 거예요.평소에 감기에 걸려도 그냥 집에서 참아보는 성격인데 그런 제가 병원에 갔다는 건 정말 견디기 힘들 정도로 고통스러웠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검사 결과로는 믿을 수 없었던 통풍 진단. 결국 요산 수치가 너무 높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요산은 무엇일까?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이 수치에 따라 통풍의 유무가 달라진다고 합니다.평소 식습관이 좋지 않은 분들은 가급적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함께 통풍에 좋은 영양제 등을 통해 초기에 관리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직 젊기 때문에 그렇게 심하지는 않습니다만, 지방간도 조금 있다는 것이군요.도대체 무슨 일을 하다가 이렇게 어린 나이에 몸이 망가진 건지 의사 선생님도 진심으로 걱정하셨어요.다행히 수치는 그렇게 높지 않았고 다만 부담이 될까 봐 약물 치료도 제한적으로 복용하는 게 좋다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그러면서 지금 당장 술을 끊고 식습관 개선에 전념하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나는 처음 느껴본 그 고통을 잊을 수 없어 그 길에서 통풍에 좋은 영양제를 찾았고 지금도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의료기관에서 처방받은 약은 계속 먹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저는 이왕이면 건강기능식품 쪽에서 통풍에 좋은 보충제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없을까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그리고 그 시기에는 통증이 너무 심한 상태였기 때문에 회사에는 병가를 넣어두고 그동안 잠을 못 잤던 수면을 마음껏 취하고 쉬었던 것 같네요.처음에는 술 끊기가 너무 힘들었어요.밤에 혼자 술 한 잔 하면서 국밥을 먹는 게 제 즐거움이었거든요.그런데 이것도 몸이 조금 아프기 때문에 개선 효과가 빨리 나타나거든요.술을 끊고 나서 몸이 한결 가벼워지는 것은 물론 안색도 좋아졌습니다.
” 다시 발병할 수 있는 통풍 영양제로 예방 및 관리
통풍은 요산 수치를 조절해 주는 치료 후에 꾸준히 관리해 주는 만성 질환의 하나라고 합니다. 당장 좋아지더라도 다시 발병할 수 있는 질병이므로 식습관 개선이 우선이며 무리한 운동보다는 통풍에 좋은 영양제와 같은 기능성 제품을 먹으면서 건강관리, 유지에 힘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무엇보다 근육, 뼈, 신경 모두와 관련된 질병이 통풍이기 때문에 제품에 어떤 기능성 원료가 들어 있는지도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입사한 지 거의 8년 넘게 그냥 배달 음식과 술안주, 맵고 짠 음식을 굉장히 달고 살았기 때문에 어쩌면 이렇게 통풍이 된 것도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그 당시에는 너무 아파서 발목을 자르고 싶다는 생각까지 했거든요. 통풍이라는 질환 자체가 서양에서는 왕의 질환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그만큼 왕은 노동 없이 술과 기름진 음식, 고기만 먹고 살았기 때문에 통풍에 걸릴 때가 많았다는 의미가 아닐까요?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덴시아그러고 보니 내 몸을 위해서 먹는 거라고 하면 회식 전에 술에 취하지 않도록 매일 먹던 해장제밖에 없었다고 생각해서 통풍에 좋은 영양제도 많이 사서 열심히 먹고 관리하고 있습니다.식약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원료와 함께 유익한 유산균도 모두 들어 있어서 단지 통풍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신체 기능, 면역력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먹는 방법이나 보관 방법도 그렇게 까다로운 편이 아니라 혼자 사는 사람들이 먹기 좋은 건강기능식품이라고 생각합니다.통풍도 단계별로 통증 정도가 다르고 정말 심하면 부글부글 불어서 물까지 빼야 하는 상황에 부닥친다고 하는데 저는 그렇게까지 없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기회에 영업 파트 이외의 파트 업무를 배우게 되어 입사 이후 처음으로 사무직으로 근무 중입니다.처음에는 조금 아팠습니다만, 지금은 금방 익숙해져서 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사람들은 꼭 무슨 일이 있을 때 알아차리는지 잘 모르겠지만 통풍이라는 것 자체가 정말 젊은 나이에도 찾아올 수 있다는 점은 꼭 널리 알리고 싶었습니다.평소 술자리가 많은 사람, 특히 혼자 살면서 식습관이나 생활패턴이 불규칙한 분들은 꼭 통풍에 좋은 영양제 뉴로랩스의 덴시티어로 꾸준히 관리해보시길 권합니다!사람들은 꼭 무슨 일이 있을 때 알아차리는지 잘 모르겠지만 통풍이라는 것 자체가 정말 젊은 나이에도 찾아올 수 있다는 점은 꼭 널리 알리고 싶었습니다.평소 술자리가 많은 사람, 특히 혼자 살면서 식습관이나 생활패턴이 불규칙한 분들은 꼭 통풍에 좋은 영양제 뉴로랩스의 덴시티어로 꾸준히 관리해보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