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편의점 택배 배송 지연 보상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제 인생에서 이런일을 겪을줄 전혀 몰랐는데!!! 블로그 마켓에서 소소하게 판매하면서 발생한 택배의 문제를 이야기해 볼게요ㅎㅎ
제 상황 추석 연휴 시작일 주문이 들어온다편의점 택배접수 불가(반 택배는 가능하지만일반 택배는 처음부터 접수도 하지 않으면… 그렇긴이 때문에 2번이나 들었어(읍)어쨌든 추석 연휴가 끝나고 모두 배달이 재개될 10월 4일 오전에 택배 발송 바로 당일에 회수했다는 소식이 와서 대략 10월 7일 토요일까지는 도착하겠지~예상대로 다른 택배는 다 배달 완료(CU편의점과 GS편의점에서 10개 정도 보내)에서도 단 한 택배만 안 왔어..배달처의 도착도 아니고, 대전 HUB에서 전혀 움직임이 없는 상태..
10/9 한글날, 휴일이 지나면 움직이네~ 매일 배송추적을 하는데도 전혀 움직이지 않고 계속 대전hub
간선 하차 무한 반복 돌맘!!!!! 포장하거나 풀거나 하는 것일까?나의 택배는 대전 허브에서 혼자 춤을 추고 있어서 10/6일 이후 전혀 움직임이 없었어.뭔가 이상한 낌새가 드는 느낌
택배 배송 일정 문의, 뭔가 택배 분실 사고인 것 같아 설마 하는 마음이었다.네~ 분실했을 텐데~ (믿고 싶은) 일단 CU편의점 택배 고객센터에 전화 1577-1287편의점 택배로 보냈지만, 택배를 CJ대한통운이 대행하므로 택배 관련 문의는 대한통운이 받는다.하지만 모든 고객센터가 그렇듯.. 전화연결이 너무너무 힘들다 특히 추석연휴 직후라 택배문의가 많은지 기본 10분은 통화대기한듯.. (내 나름대로 팁은 9시 업무시작하는대로 전화할께)
전화 통화 전 미리 준비할 내용 운송장 번호, 수취인 이름, 주소, 전화번호가 연결되면 ARS로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니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나는 먼저 택배 분실 확인을 위해 상담원을 연결하고 택배 정보를 알려주면 상담원이 물류센터에 확인하고 연락하겠다고 하고 끊는다.대한통운 고객센터 1588-1255
정확히 1시간정도 후에 대한통운측에서 전화를 주었는데 확인결과 분실은 아닌 것으로 확인되었고 물동량이 많아 물류센터에 머물고 있는 것 같다고 ㅎㅎ 오늘 중으로 분류하여 배송지로 이동할 예정이라는 희망찬 답변을 받았다
아, 하지만 말도 안 되는 거죠??이동은 포장하는척도 안하니까 설마 이것들을 분실시켜놓고.. 있다고 거짓말하는 거 아니야? 하는 나쁜 생각이 들어서… 다음날 아침에 다시 한번 대한통운 고객센터에 전화했다
1588-1255 이 번호가 뭔가 연결이 빠른 것 같다 오전 10시경에 전화해서 분실 확인 요청 오후 2시경에 답장이 왔는데 여전히 분실이 아니라는.. 그럼 도대체 왜 안 움직이는 거야.친절한 대한통운의 상담사는, 「죄송하다」라고 말한것과 같은 잘못이 아님을 알고.. 당신이 해결할 수 있는 일이 없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만… 저는 답답하고 화가 납니다T (상품구매자가 택배가 너무 늦다고 문의글을 남겨.. 어제 이동한다고 답장했는데 움직임이 없으니까.. 거짓말쟁이가 되어버린 나도 너무 조급한 상황ㅠㅠ 아무튼 오늘중으로 이동할수있게 전달해놓겠다고 하셔서.. (부탁합니다)라고 말하고 끊는다택배분실X, 배송지연 확인10/12일밤!!! 드디어 내 택배가 다시 움직여졌어.. 이것을 보고 한시름 놓았다.진짜 분실물이 아니구나…거짓말이 아닐까 하고 마음속으로 의심하고 있던 나 I AM SORRRY 입니다 이제 택배는 대전허브를 나왔으니 곧 도착할것이고..나를 한 2주 동안 신경 쓰게 한 대가를 받아야 해.택배분실을 이것저것 서치하다 알게 된 택배지연보상 택배가 도착예정일보다 늦게 도착했을 때 직접 신고해 받을 수 있는 보상금이지만 보상기준은 택배사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CJ대한통운 -집화일 + 2일 : 정상 배송 신선식품의 경우 집화일 + 1일, 공휴일 주말은 포함 X 이보다 늦어지면 배송지연으로 간주하여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배송 지연 보상을 신청하려고 다시 대한통은 고객센터에 전화했다.택배보상지연을 받고 싶다고 해서 택배배송이 완료된 후에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나의 택배는 아직 수취인에게 배송이 완료되지 않은 상황이라 오늘 배송이 완료된 후 신청해 봄..후..여러가지로 골치 아픈 택배지연 이 와중에 구매자는 아직 오지 않았다고 계속 문의하고 ㅠㅠ 똥 탄 똥 줄 타 !!! 줄!!!주말이 지나고 택배수령 완료처리 후 아침일찍 다시 고객센터로 전화하지만 이전에 고른 배송문의가 아닌 ‘사고보상’ 항목을 고르고 전화연결을 기다리면 바쁘면 금세 단호하게 튕겨져나온다;;;; 어이가없었다.. 다만 전화를 돌려놓은것같아.. 오전에 전화가 끊겨서 대한통운 홈페이지에 문의 남겨 배송지연 보상처리해줘!!!! 페엑>>읽지도않아 ㅋ오후에 두번의 통화시도 끝에 어렵게 구한 이때도 너무 통화연결이 되지 않아 택배문의에 들어간 후 상담사를 연결한 것 같아 배송지연 보상신청한다며 운송장번호, 받을 사람 확인한 후보내는 사람(나)도 확인했다!내 이름, 전화번호, 계좌 정보를 전달한 후 그쪽에서 보상 지연 팀에 접수하겠다고 한 후 끊는다.택배지연보상확인접수한 다음날 오후 6시가 넘어서 전화가 왔고 늦은 시간인데 통화 가능하냐고 말씀하셨다.보상담당자(?)인데 접수 확인 후 전화하니 10/4일 집하 > 10/13 배달완료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도 7일이나 걸렸다. 당연히 나는 택배 지연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나는 택배비를 인터넷으로 사전 결제하고 전산상으로 택배비가 등록되어 있었는지 따로 증빙자료를 제출하라는 이야기는 없었어.다른 리뷰를 보니까 택배비 결제내역 혹은 영수증을 메일로 첨부하라고 하던데!!지연보상이 아닌 분실보상의 경우 택배접수시 적은 물품가액을 기준으로 보상금액이 선정되오니 번거로우시다면 1천원이라고 적어 접수하지 않도록 주의접수한 다음날 오후 6시가 넘어서 전화가 왔고 늦은 시간인데 통화 가능하냐고 말씀하셨다.보상담당자(?)인데 접수 확인 후 전화하니 10/4일 집하 > 10/13 배달완료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도 7일이나 걸렸다. 당연히 나는 택배 지연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나는 택배비를 인터넷으로 사전 결제하고 전산상으로 택배비가 등록되어 있었는지 따로 증빙자료를 제출하라는 이야기는 없었어.다른 리뷰를 보니까 택배비 결제내역 혹은 영수증을 메일로 첨부하라고 하던데!!지연보상이 아닌 분실보상의 경우 택배접수시 적은 물품가액을 기준으로 보상금액이 선정되오니 번거로우시다면 1천원이라고 적어 접수하지 않도록 주의택배 배송 지연 보상은 그냥 안심하고.. 잊고 있으면 편해저의 택배비는 2800원 이라서 200%인 5600원이 입금된 10/17 대한통운 고객센터와의 마지막 통화 10/27 택배배송 지연보상금 입금 완료 입금까지는 영업일 기준 8일걸렸던 그대로 잊고 있으면 어느새 통장에 쏙 들어오니까 배송지연보상 신청이 완료되면 걱정말고 기다리면 될거야ㅎㅎ10.1 구매 10.4 택배발송 10.13 배송완료 10.17 배송지연 접수 10.27 배송지연 보상금입금 거의 한달동안 괴롭힘을 당했다..택배배송 지연 후 리뷰 종료..#대한통운택배 #택배지연 #택배분실 #택배지연 #택배지연보상 #편의점택배배송지연 #cu편의점택배 #대한통운택배보상#cj대한통운지연보상#대한통운고객센터#대한통운입금# 택배보상금#배송지연보상#대한통운조회#한난포장,대전허브,대한통운보상